오늘은 개인적으로 정말 추천하고 싶은 tvN 예능 프로그램인 '신서유기'의 프로그램 정보와 출연자들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tvN 예능 프로그램 '신서유기' 알아보기
여러분은 "재미있는 예능 프로그램 추천해 주세요"라는 말에 어떤 프로그램을 추천할 건가요? 오늘 저는 여러분에게 정말 재미있는 프로그램인 '신서유기'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저는 이 프로그램은 '혁신적인 프로그램'이라고 소개하고 싶습니다. 이 프로그램에 대해서 처음으로 제안했던 사람은 바로 출연자였던 '이승기'라고 합니다. 그는 "형들과 함께했던 예전 추억이 그리워서 다시 여행을 떠나고 싶다"라고 말했고, 이에 '신서유기'를 제작하게 되었다고 밝혀졌습니다. 하지만 그는 군대로 입대하게 되어서 1편에만 출연했고, 이후 이 프로그램에 다시 합류하지는 않았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정말 추천하는 이유는 정말 단 한편도 빠짐없이 재미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빈틈없이 재미있는 예능은 오랜만이었기에 정말 좋았습니다. 모든 회차가 편차 없이 재미있습니다. 또한 시리즈를 거듭할수록 더 재미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나영석 PD와 신호정 PD가 공동으로 연출하는 버라이어티 예능 시리즈입니다. 그들은 인터넷 플랫폼에서 활동하기 위해서 론칭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3편부터는 정규편성이 되어서 tvN에서 방영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시청자들에게 정말 좋은 소식이었습니다. 그들은 매 시즌마다 미션을 통해서 사방으로 흩어져있는 '용볼'을 모아서 소원을 이루기 위해 노력합니다. 미션을 성공해서 '용볼' 7개를 모으면, 그들은 100만 원 상당의 소원을 빌 수 있게 됩니다. 바로 이것이 신서유기가 국내에서 흥행에 성공한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그들이 수행하는 미션은 정말 기상천외하고 재미있습니다. 실제로 이 프로그램이 방영된 이후 시청자들이 그들의 미션을 따라 하면서 더 많은 인기를 얻었고, 요즘은 모임, 환영회 등에서 친목도모를 위해서 신서유기 게임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훈민정음' 게임을 가장 해보고 싶습니다. 이는 외래어나 외국어를 쓰지 않고 오로지 한국어만을 사용해야 하는 게임입니다.
'신서유기' 출연진 알아보기
그렇다면 이제 '신서유기' 프로그램의 출연자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신서유기 시즌8'까지 나온 만큼 중간에 출연자들이 조금씩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군대 입대 등의 사정으로 프로그램에 참여를 못하는 멤버들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맏형인 '강호동'을 비롯해서 '이수근', '은지원'은 시즌 1편부터 꾸준히 출연 중입니다. 그들은 이 프로그램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 될 존재들입니다. 모두가 공감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시즌 2에서 합류한 '안재현'은 시즌 7편과 8편을 제외하고는 꾸준히 출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예상외로 너무 재미있는 '조규현'은 시즌 3에 합류해서 시즌 5편과 6편을 제외하고 계속해서 출연 중입니다. 그가 중간에 나오지 못한 이유는 그 시기에 군복무를 했었기 때문입니다. 그는 무사히 군복무를 마치고 시즌7부터 다시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때 정말 좋았습니다. 그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광기'라고 생각합니다. 이로 인해 멤버들과 제작진 그리고 시청자들을 당황시키지만, 그것을 보는 재미가 상당합니다. 그리고 조규현과 같이 시즌3에서 합류한 '송민호'는 항상 이외의 곳에서 이외의 능력을 펼칩니다. 그의 예상치 못한 능력은 언제나 폭소를 자아냅니다. 그리고 그는 아이돌 그룹 '위너'의 멤버입니다. 그는 엄청난 랩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작사, 작곡 외에도 엄청난 그림실력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피오'는 송민호의 아주 절친한 친구입니다. 그는 시즌 5에서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그의 매력은 남들을 정말 잘 챙기고, 요리도 잘하는 것입니다. 항상 주변을 잘 보살피고 형들을 포함한 모든 멤버들을 잘 보살핍니다. 그리고 막내로서 애교도 많아서 시청자들과 멤버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신서유기'를 추천하는 이유
일단 꾸준히 시즌을 거듭해 온 만큼 멤버들 간의 조화와 호흡이 굉장히 좋습니다. 그래서 프로그램을 볼 때 굉장히 편안합니다. 서로 친한 만큼 편안한 분위기로 촬영을 하고 그것이 시청자들에게도 전달되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보면서 불편함이 느껴지지 않는 것이 이 프로그램의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시즌1보다는 회차를 거듭할수록, 그들이 점점 더 친해질수록 훨씬 더 재미있어집니다. 또한 제작진들과 출연자들 사이에 소통이 원활하고 그 모습이 가감 없이 방송되는 것 역시 이 프로그램이 재미있는 이유입니다. 이들의 좋은 관계를 증명이라도 하듯이 '신서유기'시리즈는 외전 시리즈로도 제작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외전으로는 '강식당' 시리즈가 있습니다. 이는 나영석 PD가 제작한 동일한 방송사의 예능 프로그램인 '윤식당(YOUN'S KITCHEN)'을 패러디한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또 다른 외전으로는 '꽃보다 청춘 WINNER'편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존재하는데 이는 그들의 우정과 친밀도를 증명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서로 잘 맞는 동료가 있다는 것은 정말 큰 행복일 것 같습니다. 이렇듯 다양한 시리즈와 외전이 존재하기 때문에 심심할 때 보기에 정말 좋습니다. 현재까지 나와있는 시리즈는 모두 완결이 났기 때문에 보다가 흐름이 끊기는 일이 없습니다. 그래서 나갈 준비를 할 때, 잠을 자기 전에, 밥 먹을 때 등등 이 프로그램을 틀어놓으면 정말 좋을 것입니다. 지루할 틈을 주지 않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입니다. 가족과 봐도 너무 재미있고, 친구와 봐도 좋고, 혼자 봐도 너무 재미있는 프로그램이니 관심이 있다면 꼭 한 번 시청하는 것을 추천합니다.